미학자로 평가받고 있는 움베르토 에코가 출판한 추리소설이며, 1987년에 프랑스의 영화감독 장 자크 아노(Jean-Jacques Annaud)에 의해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소설 <장미의 이름>은 중세인 1327년 이탈리아 북부의 한 수도원을 배경으로, 수도사들의 연쇄적 죽음에 얽힌 비밀을 풀어내는 추리소설이다. 외면
1.서론
→ 전개방향에 대하여
본조는 김동인 발표를 위해 김윤식 선생이 저술한 『김동인 연구』를 김동인을 이해하기 위한 주요 텍스트로 삼았다. 『김동인 연구』에서 그가 김동인의 문학 세계를 고찰하기 위해 취했던 방법론-작가(의 생애)와 문학을 결부시키려는 노력-이 그 자체로 큰 문학사
죽음 본능을 표출한다. 죽음의 대가는 존재 그 자체이며 억압된 존재의 폭발이 바로 창조적 에로티즘의 근원인 것이다. 바따이유는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격앙에 대하여 이야기하기도 했다. 그는 “하나의 존재를 파괴하는 것은 그 존재를 격양시킨다.”라고 주장한다. 그것은 우리가 우리들 자신에 대
미학으로부터의 독립”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소시민을 지배하고 있는 권력, 삶을 지배하는 죽음, 지방을 지배하는 중앙의 잘못된 중심체계를 해체시키고 새로운 중심을 만들어 나가는 것, 이것이 이윤택이 지향하는 점이다. 이윤택은 본고의 기본 텍스트로 삼은 3편 중「시민 K」,「오구」작품 발표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6점) 2. 방송강의 내용을 활용하여 [시에 실어 말하다](제10강)에 실린 漢詩 6편을 읽고 자신의 견해가 드러난 감상평을 작성하시오. (17점) 3. 로만 야콥슨이 제시한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와 방송강의
작품에 대한 이해를 피하고 그 역사적 맥락을 정리하는 해석과 미학적이거나 윤리적인 관점에서의 그 적절성 여부와 한계를 지적하는 두 기능이 있다. 전자가 작품에 대한 지식으로서의 비평이라면 후자는 평가로서의 비평이다. 두 기능은 상보적 관계에 있지만, 한쪽이 다른 한쪽을 옥죄기도 한다.
있는 헤센의 폭압정치에 비판을 가하는 반면에 지배계급에 의해 착취당하는 민중에게는 따뜻한 연민의 정을 느끼고 있었다. 학교의 웅변시간에 그는 ‘카토 폰 우티카(Cato von Utika)`에 대한 변론을 한 적이 있으며, <자살에 대해서>라는 작문 및 <프로츠하임 시민 사백 명의 장렬한 죽음>이란 웅변에
미학또한 이데아설 안에서 설명)
미의 이데아를 보기 위해 에로스라는 근본 충동에 의해 인도
1단계 : 감각적 개별적인 사물의 아름다움
2단계 : 내면적 정신적인 아름다움
3단계 : 영원한 아름다움(근원미, 최고미)로의 상승
4단계 : 최고의 쾌인 엑스타시스(ekstasis, 황홀
가. 정치의 예술화
앞서 말했듯이 벤야민에게 대중은 이제 예술의 정치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강력한 집단이 된다. 그러나 세계 2차 대전을 기점으로 나치에 의한 즉, 파시즘으로 대표되는 정치적 아우라가 예술에 투입되기 시작한다. 아름다움으로 치장되어 있는 예술의 내면에
4). BLACK 마케팅
1. 컬러마케팅의 일종으로 블랙을 사용한 경우.
2. 화가 바뀌어 오히려 복이 된다'는 한자성어 전화위복(轉禍爲福)과 맥(脈)을 같이하는 뜻으로 위기 상황이 오히려 홍보효과로 바뀐다는 마케팅 용어.
< 블랙(black) 컬러마케팅의 대한 소비자 반응 >
최근에 블랙마케팅을 가장 효과적